삼보초등학교 4-2 학급 홈페이지입니다.
아마도 벚꽃이 필 때 쯤에야 여러분과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 상대방에게 감사하고 사과할 줄 아는 사람
☺ 4학년에 맞는 기본학습능력을 갖춘 사람
☺ 건강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람
과학 분류하기(기준을 나누는 방법) |
|||||
---|---|---|---|---|---|
이름 | 이준한 | 등록일 | 20.03.31 | 조회수 | 30 |
첨부파일 |
|
||||
*바로학교.com에서 '3월 30일 4교시 과학의 분류하기' 를 공부하다가 나온 질문(기준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에 대한 답입니다.
'기준을 통해 나눈다' 는 '분류' 라고 하겠습니다.
1. 분류할 대상의 공통점과 차이점 찾아보기
대상들을 자세히 관찰하여 대상들 사이에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생각해봅니다. 예시) 가. 공통점 : 동물이다. 여러가지 색깔이 있다. 눈이 있다. 등 나. 차이점 : 날개가 있는 것도 있다. 다리가 있는것도 있다. 색깔이 다르다. 등
2.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용한 기준만들기 위에서 관찰한 공통점, 차이점을 활용해 기준을 만들어 봅니다. 예시) 가. 검은색이 있는가? 나. 다리가 4개인가? 다. 날개가 달렸는가? 등..
3. 아래 그림을 바탕으로 직접 몇 가지 기준을 세워서 나누어 보세요. 선생님이 한 예시를 첨부파일로 올립니다. 4. 그림을 받아서 오려서 나누어보는편이 쉽습니다. 그림자료 출처 https://blog.naver.com/commentt89/220649291671
|
이전글 | 3월30일-임수연 (1) |
---|---|
다음글 | 장주호..3월4주 학습 입니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