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주차 - 2017.03.06 3.1절 계기교육 및 신학기 교육
작성자 박민주 등록일 17.03.07 조회수 100
첨부파일

사랑하는 삼보어린이들과 함께하는 2017학년도입니다. ^^*

올해의 매주 월요일 아침 방송조회시간에는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내의 모든 선생님들이 알차고, 멋진 다큐멘터리 한 편을 준비해주십니다. 항상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귀기울여 듣고,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르고 의젓한 멋진 어린이가 됩시다.


오늘은 교장선생님께서 3.1절 계기교육 및 신학기의 생활태도에 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첫번째,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위해서는 칭찬하는 말 사용하기, 바른 말 사용하기, 친구와 함께 논의하기, 때리지 않기를 꾸준히 실천해야 합니다.


두번째, 3.1절과 증평의 독립운동가이신 연병호 선생님에 관해 공부합시다.

1910년 8월 29일의 경술국치부터 1945년 8월 15일까지 우리는 우리의 주권을 일본에게 빼앗긴 일제강점기 시대를 거쳐오게 됩니다. 약 10년동안 주권을 빼앗긴 상태에서 광복의 굳건한 의지발현이 1919년 3월 1일 독립운동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1919년 3월 1일은 역사적인 날로서, 삼일운동의 정신을 우리가 계승해야합니다.

삼일운동의 정신이란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이어받아 나만을 위하는 이기심을 버리고 가족과 친구 그리고 이웃을 위해 더불어 살아가는 의미있는 삶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앞으로 삼보초 어린이들도 삼일운동의 정신을 계승하여 멋진 어린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또한, 우리 고장의 독립운동가이신 연병호 선생님에 관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연병호 선생님께서는 청년 외교단 조직, 독립운동 자금을 모집하여 임시정부에 제공하는등 독립운동, 임시정부의 의정원 의원, 1,2대 국회의원 청빈한 생활을 하셨습니다.

앞으로 우리 고장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인 연병호 선생님에 대한 글을 찾아 읽어봅시다. 또한, 우리도 우리 고장을 대표할 수 있는 멋진 사람이 되기 위하여 노력합시다.


새로운 학년에서의 2주차 생활에 접어들었습니다. 학교폭력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는 멋진 어린이가 됩시다. ^^*



이전글 2주차 - 2017.03.13. 지금 꿈꾸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