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 자유과학 탐구 | 5~6학년 ※1인 1 탐구 보고서 | 4-3 김하림 | 학생 스스로 다양한 과학 분야의 탐구주제를 정해 자유롭게 과학 탐구 수행 | ◆<서식 2> 과학탐구보고서 사전 제출 (4월 12일까지) ◆ 주제(자유선택) | 최우수1, 우수1, 장려3 최고득점 1인 군대회참가 | |
5 | 과학 토론 | 4~6학년 ※개인전 | 방과후1실 김소영 | 인공지능의 장점 또는 필요성을 2가지 이상 조사하고, 인공지능이 대중화될 때에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2가지 이상 제시하여 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과학적으로 탐구한 후,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신할 수 있을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 ◆<서식 3> 탐구토론 개요서 사전 제출 (4월 12일까지) | 최우수1, 우수1, 장려3 최고득점 1인 군대회참가 | ※ 토론요약서 우선 평가로 10명 내외 학생을 뽑은 후 대회 당일 토론 참여 |
6 | 융합 과학 | 4~6학년 ※개인전 | 도서실 강명균 |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영역을 활용하여, 둥근 연필을 책상 위에 뒀을 때 굴러가지 않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필 깍지를 디자인, 제작하시오. | ◆<서식 4> 융합과학 작품계획서 사전 제출 (4월 12일까지) | 최우수1, 우수1, 장려3 최고득점 1인 군대회참가 | ※ 작품계획서 우선 평가로 10명 내외 학생을 뽑은 후 대회 당일 산출물 제작 및 발표 참여 |